뉴스스크랩

제목
No 제목 등록일 조회수
57
※애드팟 2019년 9월 11일 뉴스 클리핑 [2019-09-11 09:16]
※애드팟 2019년 9월 11일 뉴스 클리핑 1) 韓유튜브, 사용시간 1년새 38%↑…"1인당 월 평균 23시간 시청" 한국인의 유튜브 사용시간이 1년 사이에 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스북보다 오래 사용한 앱으로 1인당 평균 시청 시간은 23시간에 달했다. 유튜브는 모든 세대에서 가장 오래 사용한 앱으로 나타났다. 10대는 1인당 평균 2500분(월 41시간 40분)을 이용해 사용시간이 가장 길었다. 이어 20대는 1인당 평균 1882분으로 2위를 차지했다. 특히 50대 이상은 30대(1105분)와 40대(847분)보다 1인당 평...
2019-09-11 0
56
구글은 상상보다 크다 [2019-09-11 09:15]
2019-09-11 0
55
※애드팟 2019년 9월 10일 뉴스 클리핑 [2019-09-10 09:17]
※애드팟 2019년 9월 10일 뉴스 클리핑 1) "LED 마스크 '주름개선' 광고에 현혹되지 마세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7~8월 발광다이오드(LED) 마스크를 광고하는 온라인 사이트 7906건을 집중적으로 점검해, 의료기기로 오인할 수 있는 광고 943건을 적발했다고 9일 밝혔다. 적발된 광고 사이트 943곳의 제품은 당국으로부터 의료기기로 허가를 받지 않았으며 효능·효과가 검증된 바 없음에도 주름 개선, 안면 리프팅, 기미·여드름 완화, 피부질환 치료/완화 등의 효능·효과를 표방해 의료기기로 오인할 수...
2019-09-10 0
54
무료의 영역을 유료화로 혁신한 브랜드 [2019-09-10 09:17]
2019-09-10 0
53
커피도 인생도 글도 쓰다 지금 글이나 씁시다. [2019-09-10 09:17]
2019-09-10 0
52
배민·요기요 장벽 못넘고…우버이츠, 한국서 철수 [2019-09-10 09:16]
2019-09-10 0
51
※애드팟 2019년 9월 9일 뉴스 클리핑 [2019-09-09 09:15]
※애드팟 2019년 9월 9일 뉴스 클리핑 1) "모바일 내비게이션 소비자 만족도 1위는 T맵"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가운데 종합적인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은 T맵으로 조사됐다. T맵은 서비스 품질, 경로 안내의 정확성, 호감도에서도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만족도 점수에서는 T맵이 3.85점으로 가장 높았고 카카오내비가 3.82점으로 뒤를 이었다. 네이버 지도는 3.77점, 원내비는 3.72점 순이었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lCCa1Z 2) 페이스북, 美서 데이팅 서비스 ...
2019-09-09 0
50
Bitly 리다이렉트 속도 지연은 전환율을 얼마나 떨어트릴까? [2019-09-06 08:39]
2019-09-06 0
49
※애드팟 2019년 9월 6일 뉴스 클리핑 [2019-09-06 08:39]
※애드팟 2019년 9월 6일 뉴스 클리핑 1) 'SK이노 광고' 조회수 벌써 3천만회…해외서 통했다 SK이노베이션은 기업홍보캠페인 영상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이 공개 17일만에 조회수 3천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기준으로 영문 영상 조회수가 2천500만회를 넘어서면서 해외에서 더 큰 호응이 일고있다는 평가다. 주목할 점은 영문 영상의 조회수가 국문 영상 대비 약 5배 높다는 것이다. 글로벌 시청자들은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영어,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의 댓글을 남기며 관...
2019-09-06 0
48
그로스 해킹 전략 - 스텝 바이 스텝 가이드 [2019-09-05 09:03]
2019-09-05 0
47
“밀레니얼 잡아라”... 콘텐츠 구독 스타트업 3인방 ‘쑥쑥’ [2019-09-05 09:01]
2019-09-05 0
46
새로운 소셜 네트워크, 커뮤니티 비즈니스 [2019-09-05 09:01]
2019-09-05 0
45
※애드팟 2019년 9월 5일 뉴스 클리핑 [2019-09-05 09:00]
※애드팟 2019년 9월 5일 뉴스 클리핑 1) 돈받고 쓴거네?...공정위, SNS 대가성 게시물 단속 공정거래위원회가 소비자법 집행 감시요원 제도를 통해 인스타그램 등 SNS 속에 숨어 있는 대가성 게시물 단속에 나섰다. 공정위는 이미 지난해부터 다이어트 제품이나 화장품, 소형가전제품 등을 중심으로 광고주와 인플루언서 간 경제적 이해관계를 밝히지 않은 사례를 수집해 조사를 진행했다. 공정위는 올해도 지난해처럼 90명의 감시요원을 선발하고 법령 위반에 관련한 제보를 받기로 결정했다. 감시요원은 사전 교육을 통해 ...
2019-09-05 0
44
※애드팟 2019년 9월 4일 뉴스 클리핑 [2019-09-04 08:25]
※애드팟 2019년 9월 4일 뉴스 클리핑 1) 인플루언서 종말?... 페이스북 ‘좋아요’ 숫자 숨기는 까닭은 페이스북의 게시글 공감 건수(좋아요 클릭 숫자) 숨기기 추진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페이스북 자회사인 인스타그램이 캐나다, 호주, 브라질, 일본 등지에서 좋아요 숫자 숨기기를 시험 중인 가운데, 페이스북도 내부 테스트에 들어갔다는 사실이 확인됐기 때문이다. 업계에선 좋아요 숫자에 지나치게 집착하거나 조작을 시도하는 등 폐해가 잇따르자 아예 이를 감추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
2019-09-04 0
43
※애드팟 2019년 9월 3일 뉴스 클리핑 [2019-09-03 08:57]
※애드팟 2019년 9월 3일 뉴스 클리핑 1) 애플 이어 네이버도… AI-이용자 대화 엿들었다 네이버가 인공지능(AI) 서비스의 개선을 위해 이용자들이 AI와 나눈 대화 내용을 녹음한 뒤 협력업체 직원들에게 이를 듣고 문자로 바꾸는 작업을 수행하도록 한 것으로 확인됐다. 음성 인식률을 높이기 위해 AI를 훈련시키겠다는 취지인데, 이 과정에서 사생활 침해와 정보 유출 가능성이 제기돼 논란이 되고 있다. 관계자는 약관에 데이터 저장 사실을 명기하고 있으며 모든 이용자들의 대화 내용이 녹음되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
2019-09-03 0
42
※애드팟 2019년 9월 2일 뉴스 클리핑 [2019-09-02 10:24]
※애드팟 2019년 9월 2일 뉴스 클리핑 1) 금융 앱 1위는 ‘삼성페이’..토스와 카카오뱅크도 성장 최근 1년간 금융 앱 순 이용자 수 추이 분석 결과 이용자가 가장 많은 앱은 삼성페이로 조사됐다. 올해 7월 기준 삼성페이 순 이용자 수는 약 1,081만 명이다. 이동통신 3사가 공동 브랜드로 출시한 본인인증 앱패스(1,059만 명)는 2위에 올랐다. 모바일 종합 금융 플랫폼 토스와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는 이용자 수가 가장 가파르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7월 토스 이용자 수는 769만 명으로 전년 8월(약 376만 명)에 비...
2019-09-02 0
41
린하게 브랜딩하기 [2019-09-01 10:34]
2019-09-01 0
40
진심은 팔린다 [2019-08-31 20:46]
2019-08-31 0
39
37억 써서 알게 된 페이스북 광고 체크리스트 [2019-08-31 20:46]
2019-08-31 0
38
※애드팟 2019년 8월 30일 뉴스 클리핑 [2019-08-30 08:11]
※애드팟 2019년 8월 30일 뉴스 클리핑 1) 동원참치 CF 온라인 조회수 2천만회 돌파 동원참치 CF가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에서 누적 조회 수 2천만회를 돌파했다. 이는 올해 국내에서 공개된 모든 CF 가운데 합산 누적 조회 수 1위에 해당한다. 이 CF는 7월의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로도 선정됐다. 구글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속한 각국에서 화제가 되는 유튜브 광고 중 조회 수, 총 시청 시간, 시청 유지 시간 등을 고려해, 우수작 13편을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
2019-08-30 0
37
복스(Vox)의 뉴스레터는 어떻게 성장했을까? [2019-08-29 10:14]
2019-08-29 0
36
제17화: 스펙만 쌓지 말고, 센스도 좀 키워볼까? [2019-08-29 08:32]
2019-08-29 0
35
※애드팟 2019년 8월 29일 뉴스 클리핑 [2019-08-29 08:06]
※애드팟 2019년 8월 29일 뉴스 클리핑 1) 넷플릭스 국내이용자 1년새 4.4배 급증…3개 외국OTT 400만명↑ 리서치 전문업체 닐슨코리아클릭에 따르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틱톡 등 3대 외국계 OTT의 7월 순이용자 수는 약 2천998만명으로 작년 동월(2천595만명)보다 403만명(15.5%) 증가했다. 반면 옥수수와 네이버TV, U+모바일tv, MX플레이어, 푹, 올레tv모바일, 아프리카TV 등 국내 7개 OTT의 이용자는 총 1천274만명으로 1년전보다 10.4%(148만명) 감소했다. 내달 웨이브로 통합할 예정인 옥수수와 푹은 각각 336만명과 140만명으로 7.1%와 83...
2019-08-29 0
34
리더(Leader)일 때, 리더(Reader)가 되자 [2019-08-28 22:18]
2019-08-28 0
33
※애드팟 2019년 8월 28일 뉴스 클리핑 [2019-08-28 08:30]
※애드팟 2019년 8월 28일 뉴스 클리핑 1) 페이스북, 이용자 피해는 ‘과실상해’..한국 데이터센터 매력적 페이스북이 방송통신위원회에 제기한 행정소송 1심에서 승소한 뒤 처음 언론을 만나, 접속경로 변경으로 인한 이용자 피해의 근본적인 원인은 접속제도(IX) 변경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페이스북이 고의로 이용자에게 질 낮은 서비스를 제공한 게 아니라, 2016년 1월 인터넷 상호접속제도가 바뀌면서 KT에 지불해야 할 망대가가 늘어 접속경로를 바꿀 수밖에 없었다는 얘기다. 고의성 없는 과실 상해라는 의미인...
2019-08-28 0
32
90년대생이 몰려온다…‘소비지형’이 바뀐다 [2019-08-28 08:30]
2019-08-28 0
31
네이버 검색어 점령한 퀴즈 이벤트, 정체는 '4천만원짜리 광고' [2019-08-28 08:30]
2019-08-28 0
30
펭귄은 용감하지 않다 [2019-08-26 22:01]
2019-08-26 0
29
※애드팟 2019년 8월 26일 뉴스 클리핑 [2019-08-26 08:52]
※애드팟 2019년 8월 26일 뉴스 클리핑 1) "넷플릭스 등 유료 동영상 플랫폼 가장 큰 고객은 18∼24세" 18∼24세 연령층이 온라인 동영상서비스의 대표 격인 넷플릭스 등 유료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5∼34세가 32.9%로 뒤를 이었고, 35∼44세 16.6%, 18세 이하 10.9%, 45∼54세 8.8%, 55세 이상 1.2% 등 순이다. 전체 연령층 평균 디지털 콘텐츠 유료서비스 이용 비율은 11.3%로 전년의 9.2%보다 2.1%포인트 높아졌다. 콘텐츠 유형별로 보면 음악 서비스 이용 비율이 18.4%로 가장 높게 나타났...
2019-08-26 0
28
살아남는 스타트업은 ‘브랜딩’을 남긴다 [2019-08-23 11:01]
2019-08-23 0
27
밀레니얼세대가 설치한 앱 카테고리는? [2019-08-23 08:33]
2019-08-23 0
26
※애드팟 2019년 8월 23일 뉴스 클리핑 [2019-08-23 08:16]
※애드팟 2019년 8월 23일 뉴스 클리핑 1) 페북 손 든 法…"'무임승차' 글로벌 콘텐츠 공룡에 날개" 우려 방송통신위원회를 상대로 미국 페이스북이 제기한 행정소송에서 법원이 페북의 손을 들어줬다. 페북이 국내 일부 통신사 고객들의 접속 경로를 바꿔 이용자 불편을 초래했지만 법적 제재를 가할 정도의 이용제한을 했다고 보기는 어렵다는 판단이다. 페북은 법원 판단에 존중한다며 환호했고 방통위는 당혹해했다. 국내 시장에서 막대한 광고 수익을 챙기면서도 망 사용료 분담 문제에 소극적이던 글...
2019-08-23 0
25
귀차니스트 소비자들은 낚인다 이들 노린 다크 넛지 [2019-08-23 07:45]
2019-08-23 0
24
알고리즘에게 학습할 기회를 주는 열린 타게팅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광고 익힘책 [2019-08-23 07:39]
2019-08-23 0
23
※애드팟 2019년 8월 22일 뉴스 클리핑 [2019-08-22 08:10]
※애드팟 2019년 8월 22일 뉴스 클리핑 1) 페북, '타깃광고' 막는다… 한국서 먼저 도입 페이스북은 한국, 아일랜드, 스페인에서 처음으로 오프페이스북 액티비티 기능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용자의 정보가 페이스북에 나타나는 내용과 연계되지 않도록 한 이 기능은 몇 달 안에 전세계로 확대 도입될 예정이다. 하지만 수집한 이용자 정보와 이용자에 노출되는 페이스북 게시물을 분리했을 뿐, 페이스북이 아예 정보 수집을 중단한 것은 아니어서 논란이 되고 있다. FT는 페이스북이 서버에서 이용자 정보를 완...
2019-08-22 0
22
‘연결’에 꽂힌 이승환 대표 “생존하려면 브랜드가 되는 수밖에 없겠죠” [2019-08-22 07:21]
2019-08-22 0
21
모바일 대응을 위한 분석도구들 [2019-08-21 10:33]
2019-08-21 0
20
※애드팟 2019년 8월 21일 뉴스 클리핑 [2019-08-21 08:30]
※애드팟 2019년 8월 21일 뉴스 클리핑 1) 애플 앱스토어서도 청불게임 유통…게임위 애플과 협약 재체결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성인게임물이 유통된다. 그동안 구글 플레이나 원스토어에만 서비스됐던 청소년이용불가 등급 게임들이 애플 앱스토어에 등장할 전망이다. 게임위는 이번 협약으로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청소년이용불가 게임물을 유통하지 못했던 국내 개발사들에게는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했다. 또 이용자도 청소년이용불가 게임물을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용할 수 있...
2019-08-21 0
19
※애드팟 2019년 8월 20일 뉴스 클리핑 [2019-08-20 09:29]
※애드팟 2019년 8월 20일 뉴스 클리핑 1) 여기어때, 英 사모펀드에 매각 확정 영국계 사모펀드 운용사인 CVC캐피털이 숙박 앱 여기어때 운영사 위드이노베이션 인수를 확정했다. 위드웹 측은 위드이노베이션과 위드웹의 창업자 심명섭 전 대표가 최근 글로벌 사모펀드에 위드이노베이션 지분 약 50% 전체를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며 심 전 대표는 이번 딜을 통해 1천500억이 넘는 현금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CVC는 위드이노베이션 최대주주인 심명섭 전 대표 및 재무적투자자(FI)들과 경영권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체...
2019-08-20 0
18
2019 유튜브 최신 트랜드 리포트 [2019-08-20 08:03]
2019-08-2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