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팟 뉴스스크랩

※애드팟 2019년 8월 28일 뉴스 클리핑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08-28 08:30조회수 : 0
※애드팟 2019년 8월 28일 뉴스 클리핑

1)
페이스북, 이용자 피해는 ‘과실상해’..한국 데이터센터 매력적

페이스북이 방송통신위원회에 제기한 행정소송 1심에서 승소한 뒤 처음 언론을 만나, 접속경로 변경으로 인한 이용자 피해의 근본적인 원인은 접속제도(IX) 변경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페이스북이 고의로 이용자에게 질 낮은 서비스를 제공한 게 아니라, 2016년 1월 인터넷 상호접속제도가 바뀌면서 KT에 지불해야 할 망대가가 늘어 접속경로를 바꿀 수밖에 없었다는 얘기다. 고의성 없는 과실 상해라는 의미인데, 페이스북은 통신사와의 망 사용료 갈등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는 인터넷데이터센터(IDC)에 대해서도 한국은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언급해 검토 중임을 시사했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KYWDIe

2)
FAANG의 신화 끝났나…1년간 시가총액 504조원 감소

페이스북·아마존·애플·넷플릭스·구글을 함께 일컫는 팡(FAANG)이 미국 주식시장의 활황을 주도해왔던 동력을 잃고 있다는 진단이 나왔다. 이들의 시가총액은 약 4천494조원까지 부풀었다가 지금까지 약 504조원 정도가 줄었다. 일부 투자자들은 이들 기업을 잠재력에 한계가 없어 보이는 민첩한 스타트업으로 여기는 시각을 버리고 개별적 성장세 둔화, 비용증가, 규제 당국의 감시 강화 등에 무게를 두기 시작했다. 관계자는 이들 주식은 이제 개별기업으로서 기초여건이 훨씬 더 중요해졌다며 시장이 기업들을 더 차별하는 게 건전한 것이며 팡은 한꺼번에 같은 방향으로 사들일 집단이 아니다고 덧붙였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NDeu9w

3)
전화예약·주문접수·결제…"네이버에 맡기고 편하게 장사하세요"

네이버가 전화 예약 접수를 지역소상공인 사업자를 대신해 해 주는'에이아이 콜(AI Call)(가칭) 기술을 첫 시연했다. 연내 도입을 시작해 내년에는 서비스를 본격 상용화한다는 목표다. 또 식당 앉은 자리에서 모바일로 주문과 결제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테이블 주문 서비스도 내달 선보인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PggWoV

4)
카카오커머스, ‘특별한 선물 판매자’ 적극 지원

카카오커머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판매자 입점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축하해요, 고마워요, 건강해요, 힘내세요 그리고 자유메시지 등 총 5가지 부문에 응모 가능하고, 통신 판매 신고자에 한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법인 사업자, 기존 입점 사업자 모두 참가 가능하다. 내부 심사와 사용자 투표로 결정된 최종 5개작은 연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하게 될 예정이다. 또 선물하기 플러스 친구 메시지 발송,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메인 배너 노출 등도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을 얻는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KYxqhk

5)
“초등 3학년생 월평균 용돈은 1만8182원” 

아이가 초등학교 3학년이 되면 93% 이상 정기적인 용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초등 3학년의 용돈 금액은 주 단위로 지급하는 경우가 63%로 가장 높았으며 월평균 1만8182원에 달했다. 월 단위로 용돈을 주는 학부모의 비율은 초등 3학년이 3.21%, 초등 6학년은 6.29%로 집계돼 학년이 높아질수록 월 단위의 용돈 지급이 점차 높아지는 경향을 보였다. 중학생부터는 자녀의 용돈 개념이 확실하게 자리 잡는 것으로 나타났다. 월 단위로 용돈을 준다는 답변이 52%를 차지하면서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월평균 용돈 금액은 학년별로 3만6000원에서 4만9000원까지 늘어났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LaQ2tq


국민 부업 대표 플랫폼
애드팟 : https://adpot.kr
카페 : https://bit.ly/31w40fM

모두가 함께 하는 마케팅 애드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