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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팟 2019년 8월 22일 뉴스 클리핑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08-22 08:10조회수 : 0
※애드팟 2019년 8월 22일 뉴스 클리핑

1)
페북, '타깃광고' 막는다… 한국서 먼저 도입

페이스북은 한국, 아일랜드, 스페인에서 처음으로 오프페이스북 액티비티 기능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용자의 정보가 페이스북에 나타나는 내용과 연계되지 않도록 한 이 기능은 몇 달 안에 전세계로 확대 도입될 예정이다. 하지만 수집한 이용자 정보와 이용자에 노출되는 페이스북 게시물을 분리했을 뿐, 페이스북이 아예 정보 수집을 중단한 것은 아니어서 논란이 되고 있다. FT는 페이스북이 서버에서 이용자 정보를 완전히 삭제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대신 페이스북은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를 계속 수집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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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른 렌털업체와 달리 LG전자 렌털점만 ‘가짜 후기’ 마케팅..소비자원 실태조사

일부 LG전자 렌털 판매점들이 자사 판매 제품을 네이버등 포털사이트 검색에서 상위권에 노출하기 위해 마치 소비자인 것처럼 속여 수천개의 가짜 후기를 등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뒤늦게 사실을 확인한 LG전자가 가짜 후기의 삭제를 지시하고 경고 조치하자 해당 판매점 홈페이지에는 단 한 건의 후기도 남지 않았다. 이같은 상황을 인지한 소비자원은 실태 파악에 돌입했다. 렌털 사업뿐만 아니라 다른 사업 영역에서도 업체들이 홈페이지와 SNS등에 가짜 후기 활용하는 실태를 확인하고 있다. 현행법상에는 가짜 후기에 대한 구체적인 처벌 규정이 없는 만큼 조만간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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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튜브, 어린이용 동영상에 표적 광고 안 붙이는 방안 추진

유튜브가 어린이용 동영상에 대해 표적 광고를 중단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이 조치는 유튜브의 광고 판매에 즉각 타격을 줄 수 있다면서도 검토 중인 다른 방안들보다는 타격이 작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유튜브의 조치는 미 연방거래위원회(FTC)가 유튜브의 아동 온라인 사생활 보호법(COPPA) 위반 혐의를 조사하는 가운데 검토되고 있는 것이다. COPPA는 13세 미만 이용자들의 정보를 추적하거나 이들을 표적으로 삼은 활동을 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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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유튜브 케이팝 영상 조회수 톱 'BTS'...2위는?

지난 1년간 케이팝 유튜브 영상 조회수를 조사한 결과, 방탄소년단이 조사 대상 전체 에서 21%에 가까운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블랭핑크(17.3%), 3위는 트와이스(7.7%), 4위는 모모랜드(4.4%), 5위는 엑소(4.0%)로 조사됐다. 2018년 7월 1일부터 2019년 6월 30일까지 케이팝 아티스트 76팀의 유튜브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이번 지도에는 한눈에 보는 국가별 케이팝 현황부터 대륙별 케이팝 인기 국가와 아티스트 순위, 케이팝 인기를 주도하는 5 대장 등이 담겨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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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상반기 게임 관련 트윗 5억건 넘겨…한국 3위

대한민국이 올해 상반기 게임 관련 트윗량이 전 세계에서 세번째로 많은 국가인 것으로 나타났다. 트위터 글로벌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은 일본과 미국에 이어 세 번째로 게임 관련 트윗을 생성한 국가였다. 전 세계적으로 상반기 게임 관련 트윗량은 5억 건 이상으로 전년 동기 대비해선 20% 증가했다. 지난해 총 게임 관련 트윗은 10억 건 이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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