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팟 뉴스스크랩

※애드팟 2019년 9월 10일 뉴스 클리핑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09-10 09:17조회수 : 0
※애드팟 2019년 9월 10일 뉴스 클리핑

1)
"LED 마스크 '주름개선' 광고에 현혹되지 마세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7~8월 발광다이오드(LED) 마스크를 광고하는 온라인 사이트 7906건을 집중적으로 점검해, 의료기기로 오인할 수 있는 광고 943건을 적발했다고 9일 밝혔다. 적발된 광고 사이트 943곳의 제품은 당국으로부터 의료기기로 허가를 받지 않았으며 효능·효과가 검증된 바 없음에도 주름 개선, 안면 리프팅, 기미·여드름 완화, 피부질환 치료/완화 등의 효능·효과를 표방해 의료기기로 오인할 수 있도록 광고했다. 한편, 허위·과장 광고로 적발된 공산품 LED 마스크는 LG전자 프라엘 더마 LED 마스크와 삼성셀리턴 LED마스크, 교원웰스LED마스크, 보림 에코페이스 LED 마스크 등 48개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lMWLAo

2)
페이스북, 韓 가짜뉴스 막는다...“KISO와 논의 중”

미국·인도 등 39개국에서 가짜뉴스 사실확인(팩트체크) 시스템을 운영해온 페이스북이 한국에서도 관련 정책을 확장하기로 했다. 페이스북이 국내 가짜뉴스 사실확인 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해 논의 중인 곳은 KISO다. KISO는 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 인터넷 정보통신 서비스 업체들을 회원사로 뒀으며, 가짜뉴스 신고센터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 KISO 정책위원회는 가짜뉴스의 기준 마련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했고, 해외 사례와 국내 제도 및 판례 등을 검토해 가짜뉴스의 기본 처리 방안을 담은 자율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lGXG5x

3)
"네이버 앱으로 중요 고지서 받아보세요"

네이버가 지난 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신규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 지정됨에 따라 네이버를 통해 전송된 고지서 및 안내문은 법적 효력을 보장 받을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네이버는 네이버 고지서 서비스 내에서 지방세 외에도 한층 다양한 공공기관, 민간에서 발행하는 고지서, 안내문 등을 전자문서의 형태로 이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이용자는 모바일 네이버앱에 접속하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기관에서 발행하는 각종 문서를 놓치지 않고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m1yOpd

4)
모바일 상품권 인지세 면제 위한 법 발의됐다

모바일 상품권에 붙는 세금인 인지세를 면제하도록 하는 법안이 발의됐다. 현행법에서는 휴대전화로 전송되는 모바일 상품권에 대해 인지세를 과세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기획재정부는 종이 상품권과의 과세형평성 문제를 고려해 모바일 상품권 과세를 추진해왔다.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이 통과된다면 모바일 상품권에 대한 인지세가 면제돼 영세 발행업자의 세부담 경감과 소비자물가 인상 억제도 기대할 수 있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k8DPMa

5)
'스마트워치 전성시대' 올 2분기 1,230만대 판매···44% 급성장

글로벌 스마트워치 판매량이 1,230만대로 작년에 비해 4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애플이 570만대 판매량으로 점유율 46.4%를 기록해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점유율 15.9%(200만대 판매)로 2위를 차지했다. 양사 간 점유율 격차는 30.5%포인트에 이르렀지만 작년 2분기(33.9%포인트)보다는 3.4%포인트 줄었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lGgSjU


국민 부업 대표 플랫폼
애드팟 : https://adpot.kr
카페 : https://bit.ly/31w40fM

모두가 함께 하는 마케팅 애드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