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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팟 2019년 11월 20일 뉴스 클리핑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11-20 07:45조회수 : 34
※애드팟 2019년 11월 20일 뉴스 클리핑

1)
성범죄 영상 삭제 빨라진다…신속 삭제법, 국회 통과
디지털 성범죄 정보를 신속히 삭제하도록 하는 내용의 법안이 1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디지털 성범죄 영상물 신속 삭제법은 몰카 등 디지털 성범죄 정보가 유통될 경우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상시 전자심의 체계를 구축하는 등 피해 영상물 유통을 차단하는 내용을 담았다. 관계자는 디지털 성범죄 영상물은 한 번 퍼지면 걷잡을 수 없기 때문에 신속한 초기 조치 대응이 관건이라며 개정안 통과로 디지털 성범죄정보 상시 심의체계가 구축돼 성범죄 피해 영상물 유통이 상당 부분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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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it.ly/2O2U7Cs
2)
마켓컬리 "비식품 카테고리 매출 전년比 149%↑"
 
마켓컬리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식품 외 기타 카테고리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동기간에 비해 149% 신장했으며, 전체 매출의 약 20%에 달한다고 밝혔다. 마켓컬리는 론칭 이후 리빙 및 유아동, 반려동물 등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상품 구색을 꾸준히 늘리고 있다. 마켓컬리에서 논스톱 통합 장보기가 가능해지며 최근 부쩍 주문량이 늘어난 리빙헬스 상품의 올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135%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 중에서도 휴지, 생리대, 세제 등 생필품은 약 208%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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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다음, 추천탭 개편···보기 싫은 콘텐츠 거른다
다음이 보기 싫은 콘텐츠를 거를 수 있도록 모바일 추천 서비스를 개편한다. 최근 다음 모바일 가장 왼쪽에 자리 잡은 추천 탭이 마이(My)피드 탭으로 개편됐다. 개편 방향은 개인화다. 다음은 추천 탭을 마이피드로 바꾸면서 콘텐츠 보지 않기 기능을 추가했다. 이용자가 마이피드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나 그 콘텐츠가 게재된 사이트를 배제하는 기능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마이피드탭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콘텐츠를 제거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개인화된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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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수원시, '제5회 올해의 SNS 대상' 카카오톡 부문 대상
 
수원시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제5회 올해의 SNS 대상 카카오톡 부문 대상을 받았다. 올해의 SNS 대상은 공공기관과 기업 SNS 활용성과를 매체별로 평가해 우수 기관을 선정하는 국내 SNS 분야 최고 권위 상이다. 수원시는 카카오톡 활용도, 카카오톡 이용자 참여도, 영향력 등을 계량화한 정량평가와 콘텐츠 질·스토리텔링·활동성·의사소통성 등 평가에서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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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틱톡, 쇼핑으로 이어지는 동영상 광고 상품 선봬
틱톡이 앱 안에서도 원스톱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광고 상품을 출시했다. 인스타그램처럼 인플루언서들도 수익을 내며 활동할 수 있도록 만드는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서라고 해석된다. 예를 들어 한 인플루언서가 틱톡에 올린 짧은 영상의 옷을 사고 싶으면 사용자가 해당 게시물을 클릭했을 때, 구매 페이지로 연결되는 형태다. 옷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연결되며, 사용자는 별도의 앱 이동 없이도 틱톡 안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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