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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팟 2019년 11월 12일 뉴스 클리핑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11-12 08:21조회수 : 18
※애드팟 2019년 11월 12일 뉴스 클리핑

1)
앱애니, ‘Z세대 모바일 이용 행태 분석 보고서’ 발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분석 플랫폼 앱애니는 한국을 포함한 주요 10개국 Z세대의 2019년 상반기 모바일 이용 행태 분석 보고서인 Z세대를 사로잡는 방법을 발표했다. Z세대는 평균 10세에 처음으로 스마트폰을 소유하며, 현재 Z세대의 98%가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다. 게임 앱을 제외한 모바일 앱 사용량이 이전 세대 대비 55%나 더 높을 만큼 모바일이 일상인 세대다.
앱애니 관계자는 Z세대는 이전 세대와 선호하는 앱에서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기업들은 Z세대에 맞춘 모바일 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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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it.ly/2NZPqbt
2)
"3천만원 광고에 450만원이 사기클릭" 모바일애드 창vs방패 싸움 치열
모바일 광고에서 허위성과를 일으켜 광고비를 탈취하는 일명 프로드가 기승이다. 조직이나 개인이 해킹을 통해 광고 성과를 부풀리거나 허위 데이터를 만들어 부당이익을 취한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주니퍼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세계 모바일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프로드로 인해 낭비된 광고비는 약 42조원에 육박한다. 2018년에 비해 18% 이상 증가한 수치다. 주니퍼리서치는 2023년이면 프로드로 인한 피해가 100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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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it.ly/2K9SmkB
3)
내달부터 주민등록초·등본 스마트폰으로 발급
정부가 다음 달 주민등록등본과 초본 스마트폰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시작한다. 행정안전부는 정부24에서 종이문서로 발급하던 주민등록등초본 등 각종 증명서와 확인서를 민원인 선택에 따라 전자증명서로 발급하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암호화된 상태로 보관, 전송돼 보안성이 높다. 정부는 12월 주민등록표등·초본을 시작으로 전자증명서를 내년 가족관계증명서 등 100종, 2021년 인감증명서 등 300종까지 늘린다. 내년 3월에는 금융생활에 많이 활용되는 건강보험자격확인서 등 12종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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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it.ly/32BOuzl
4)
미국 시장 진출 노리는 中 텐센트, 닌텐도와 '맞손'
 
세계 최대 비디오게임 업체인 중국 텐센트가 미국 콘솔 게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일본 닌텐도와 협력을 강화한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중국 정부가 18세 미만 미성년자들의 게임을 제한하는 등 본격적인 규제에 나서자 미국 게임 시장을 중요한 성장 동력으로 보고 미국 진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포석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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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it.ly/2NYvLsg
5)
플랫폼 노동자 지위 논란 '가열'…다른 나라는?
 
정부가 배달 앱 기사를 근로자로 인정한 사례가 나오면서 배달기사, 퀵서비스, 대리운전 등 플랫폼 노동자 지위 논란이 뜨거워지고 있다. 국내에선 아직 플랫폼 노동자를 다루는 법안이 없어 앞으로도 많은 혼란이 예상된다. 프랑스와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선 플랫폼 노동자를 근로자로 봐야 한다고 판단했지만, 독일은 규제 법안을 만들지 않고 이해관계자끼리 행동 강령을 만들도록 하는 등 해외에서도 시각 차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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