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팟 뉴스스크랩

※애드팟 2019년 11월 8일 뉴스 클리핑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11-08 10:01조회수 : 26
※애드팟 2019년 11월 8일 뉴스 클리핑

1)
카카오·틱톡폰 시장 기웃…업계 '페이스북·아마존 실패 답습' 우려

한국 카카오톡과 중국 틱톡. 대표적인 플랫폼 기업 두곳이 스마트폰 시장에 도전한다. 자사 앱 및 최적화된 하드웨어를 제공해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로 분석된다. 업계의 분석은 비관적이다. 삼성전자·애플·화웨이 등이 스마트폰 시장을 선점한 탓에 플랫폼 기업 제품이 설 자리는 좁다. 기존 제품을 제칠 만한 뚜렷한 매력도 없다. 과거 스마트폰 시장에 자리 잡는 데 실패한 페이스북, 아마존의 전철을 밟을 가능성이 크다는 지적이 나온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33nwb1T

2)
구글도 정치광고 중단 여부 검토…"정책 바꾸면 모든 플랫폼에 적용"

소셜미디어 정치광고 문제를 두고 구글도 내부 검토에 들어갔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상반된 입장을 취하고 있는 가운데 구글은 어느 대열에 합류할지 주목된다. 구글은 정치광고 이슈가 불거진 뒤 내부회의를 통해 정치광고 정책을 바꿀지 논의해 왔으며, 조만간 더 많은 직원들과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소식통은 전했다. 구글 대변인은 구글의 모든 광고 정책은 검색과 유튜브 모두 동일하다며 광고 정책이 바뀌게 되면 모든 플랫폼에 반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34D51Eo

3)
스타트업 육성에 80억 낸 이재웅..."변화 일어나야 사회 지속가능성 커진다"

이재웅 쏘카 대표와 SK그룹, KDB산업은행이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스타트업) 기업을 키우기 위해 팔을 걷어 부쳤다. 5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착한 스타트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임팩트 펀드는 질 높은 교육과 건강·웰빙, 지속가능한 도시, 기후변화 대처 등 유엔이 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 17개에 기여하는 스타트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32l0ncI

4)
'카톡 광고' 효과… 카카오 역대 최대 실적

카카오가 카카오톡 광고인 톡보드와 카카오페이지 등 콘텐츠 매출이 급증하며 이번 3·4분기에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톡보드를 중심으로 수익이 확대되고, 페이지·픽코마 등 유료 콘텐츠가 실적 개선을 이끌고 있어서다. 카카오는 내년에 톡비즈 매출로만 1조원을 벌 수 있다고 자신하고 있어 카카오의 내년 수익성은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NPn7fN

5)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사업 70개사 선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사업을 통해 유망 중소기업 70개사를 선정했다.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사업은 국내 중소 스마트콘텐츠 기업이 개발하는 제품의 품질을 향상하고 사용자 요구에 맞춰 적기에 출시할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 테스트 및 인프라를 제공하는 지원사업이다. 특히 선정된 70개 기업 중 20%에 해당하는 14개 기업이 실감콘텐츠인 VR·AR 개발사로 최근 관계부처 합동으로 2023년까지 5G 이동통신 시대를 선도할 실감콘텐츠에 1조300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33uFjSy


국민 부업 대표 플랫폼
애드팟 : https://adpot.kr
카페 : https://bit.ly/31w40fM

모두가 함께 하는 마케팅 애드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