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팟 뉴스스크랩

※애드팟 2019년 11월 7일 뉴스 클리핑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11-07 09:17조회수 : 20
※애드팟 2019년 11월 7일 뉴스 클리핑

1)
페이스북 광고, 비싸졌지만 효율도 ↑...위브랩 "영상광고 시장 성장세"

마케팅 전문기업 위브랩이 페이스북 광고 CPM변화에 따른 광고 효율 분석 보고서를 발표하고 페이스북 영상조회 캠페인에 따른 광고 효율 추이를 공개했다. 위브랩 김동욱 대표는 동영상 광고시장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노출 대비 높은 광고 동영상 조회 비율을 보이는 페이스북이 광고주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떠오르고 있다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타깃으로 한 영상광고 시장은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용자가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에 노출됨에 따라 광고효율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PT5u1d

2)
야놀자, 대한민국광고대상 3개 부문 수상

올해 26회째를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야놀자는 초특가 정신 캠페인 광고로 동영상 및 디지털 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표현기법 특별상까지 3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야놀자가 선보인 캠페인 광고는 소비자들의 빠른 입소문을 타고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10억 뷰를 돌파하며 광고 업계에서 주목을 받았다. 국내 최대 광고 포털인 TVCF가 선정한 TVCF HOT 100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했고, 실시간 부문별 베스트에서도 신선한 CF 1위까지 올랐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Cl1WN7

3)
“카톡에서 원클릭 회원가입 마케팅 효과 대단하네”

국민메신저 카카오톡이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기업들의 마케팅 도구로도 인기다. 카카오가 반년전 내놓은 카카오싱크를 통해 기업들은 원클릭 간편 가입으로 내 회원을 쉽고 빠르게 모으고, 카카오톡에서의 정교한 타겟 마케팅을 할 수 있다. 기업들은 카카오에 돈을 내야 하나, 이용자는 무료다. 카카오싱크를 도입한 기업은 나이키, 모두투어, 오늘의집, G마켓, 한국야쿠르트, 현대백화점 등 약 170여 곳에 이른다. 한국야쿠르트, 현대백화점의 H.Point는 카카오싱크 도입 이후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가 크게 증가했다. 카카오싱크를 통해 유입된 신규 친구의 비중이 각각 80%, 50% 이상에 달한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pEmbCY

4)
'실검' 뜯고 고치는 포털…네이버-카카오 비교해보니

국내 양대 포털사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서로 다른 방식으로 실시간 검색어(실검) 개편에 본격 착수했다. 네이버는 사용자 연령대에 맞는 실검이 노출되도록 개편했고, 카카오는 카카오톡 샵탭에 위치했던 실검순위를 아예 없애버렸다. 정치권의 압력으로 인해 개편하는 실검 정책이 포털에 어떤 변화를 불러일으킬지 주목된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NrCY5f

5)
고용노동부, 요기요 배달 기사 '근로자'로 인정

정부가 개인 사업자로 업무 위탁 계약을 맺고 일해온 배달 앱 배달원을 근로자로 인정했다. 판단 근거로는 ▲배달기사의 임금을 시급으로 지급 ▲회사 소유 오토바이를 배달기사에게 무상으로 대여하면서 유류비 등을 회사가 부담 ▲근무시간·근무장소 등을 회사에서 지정하고, 출·퇴근 보고 등을 한 점으로 들었다. 앞서 배달기사들은 요기요가 자신들을 개인사업자로 명시해 계약을 체결했으나 실제로는 위장도급 형식으로 지휘감독을 행사했다고 주장해 왔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36EOhhV


국민 부업 대표 플랫폼
애드팟 : https://adpot.kr
카페 : https://bit.ly/31w40fM

모두가 함께 하는 마케팅 애드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