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팟 뉴스스크랩

※애드팟 2019년 10월 30일 뉴스 클리핑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10-30 08:38조회수 : 18
※애드팟 2019년 10월 30일 뉴스 클리핑

1)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일부 개편…같은 연령대 관심사 먼저 표출

네이버에 따르면 31일부터 네이버 모바일에 로그인한 이용자가 급상승 검색어 차트를 열면 같은 연령대의 이용자들이 많이 찾는 검색어가 먼저 표출되는 방식으로 바뀐다. 이번 개편은 최근 네이버 검색어 순위의 신뢰성에 대한 비판 여론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이뤄진 것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모든 사람이 같은 실시간 검색어를 보는 현재의 집중도를 분산시키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지난해부터 진행해 온 개편 작업의 연장선이라고 말했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oscwhZ

2)
과기부, 1인 미디어 창작자 양성 지원센터 개소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9일 1인 미디어 산업 육성을 위해 한국전파진흥협회에 1인 미디어 창작자 양성 지원센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1인 미디어 창작자 양성 지원센터는 앞으로 1인 미디어 창작자들에 1인 미디어 산업의 동향을 전달하고 정부 정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과기부는 또 센터를 통해 콘텐츠 제작 지원과 전문교육·멘토링 사업 등을 실시, 역량 있는 신예 창작자를 발굴·육성하고, 사업화와 유통지원, 해외 진출까지 단계별 지원 정책도 제공한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36hb3w3

3)
경기지역화폐 '신드롬'...올해 목표실적 1.5배 달성

경기지역화폐가 도내 31개 시군 본격발행을 시작한지 불과 6개월 만에 연간 전체목표의 1.5배 수준 실적을 달성,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6~10%에 달하는 인센티브와 사용 편의성 등 경기지역화폐 장점을 알게 된 도민 자발적 구매와 사용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따른 것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 정책의지가 실효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도는 경기지역화폐를 대형마트나 SSM(기업형 슈퍼마켓)·유흥업소에서 사용할 수 없는 점, 연간매출액 10억원 이하 업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점 등을 고려할 때 지역화폐로 사용된 1582억원 대부분이 골목상권이나 영세소상공인에 풀린 것으로 보고 있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qQQ8zD

4)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금융앱 삼성페이..월 1095만명

한국인이 지난 9월 한 달 간 가장 많이 썼던 앱은 삼성페이로 총 1095만 명이 이용했다. 2위는 토스였다. 작년 9월 413만명에서 올 9월 760만 명으로 작년 동월 대비 사용자가 84% 증가했다. 3위 카카오뱅크는 작년 9월 370만 명에서 올 9월 597만 명으로 작년 동월 대비 사용자가 61% 증가했다. 연령대별로는 10대와 20대에서는 토스, 삼성 페이의 순으로 사용자가 많은 금융앱이었다. 30대와 40대에서는 삼성페이와 카카오뱅크, 50대이상에서는 삼성 페이와 KB국민은행 스타뱅킹의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Jyg4Xi

5)
확 달라진 웨일 브라우저, '편의성 갑' 자신감

네이버가 웨일 브라우저(이하 웨일)를 기반으로 PC와 모바일 연결성을 강화한다. 사용자의 멀티태스킹을 돕는 인스턴트 사이드 패널, 브라우저와 독립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는 웹앱 등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인터넷 통계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웨일의 한국 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5.58%로 5위다. ▲크롬 ▲사파리 ▲삼성 인터넷 ▲IE 등을 추격하고 있다. 전년 동기 0.65%에 불과했던 것에 비해 폭발적인 성장이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348xeCE


국민 부업 대표 플랫폼
애드팟 : https://adpot.kr
카페 : https://bit.ly/31w40fM

모두가 함께 하는 마케팅 애드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