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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팟 2019년 10월 28일 뉴스 클리핑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10-28 08:25조회수 : 14
※애드팟 2019년 10월 28일 뉴스 클리핑

1)
"댓글 달 때 아이디·IP 전체공개"…악플방지법 국회 발의

포털에 댓글을 달 때 전체 아이디와 IP(인터넷주소)를 공개하도록 하는 내용의 법안이 국회에 발의됐다. 이번 개정안은 댓글 아이디 전체와 IP를 함께 공개해 온라인 댓글 책임성을 강화하고 이용자 스스로 댓글을 판단해 가짜뉴스나 허위 사실 등 댓글 부정행위를 개선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특히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에게 표시 의무를 부과해 각 포털별로 다르게 이뤄졌던 아이디 공개 정책을 통일하고 준실명제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도록 명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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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롯데마트, 신개념 마케팅 V커머스 '마튜브' 도입

롯데마트는 자사 어플리케이션 M쿠폰을 활용해 동영상 커머스 서비스인 마튜브를 오픈한다. 전문 방송인이나 상품 기획자를 출연시키는 다른 동영상 커머스와는 다르게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롯데마트가 이처럼 오픈 플랫폼 구조의 동영상 커머스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은 같은 상품이라고 해도 고객들마다 본인의 노하우를 살린 다양한 조리법, 사용법 등이 있기에, 상품을 토대로 다양한 콘텐츠가 제작될 수 있고 이러한 정보 공유를 통해 상품 구매 수요가 늘어나는 것은 물론이고 젊은 고객들의 방문이 늘어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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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1만원 웃돈은 기본…날개돋친 듯 팔리는 `피규어 마케팅`

제품과 함께 구매 시 피규어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이 인기다. 조기 품절은 물론 온라인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웃돈을 얹어 팔기도 한다. 단독 상품을 소장하고 싶은 욕구를 자극할 뿐 아니라 덤 마케팅으로 가성비(가격대비 성능)를 겨냥한 효과로 풀이된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제품간 차별화 요소가 부족한 요즘 희소성과 특수성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프로모션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사은품을 통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서 입소문도 타고 실질적인 이익도 챙길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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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추나요법 급여화 이후 한방의료기관 ‘블로그 마케팅’ 늘어

한방 추나요법이 급여화된 이후 한방의료기관들이 일반인 블로거를 활용한 불법 광고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료법에서는 환자의 치료경험담 광고를 금지하고 있어 대가성 게시물임을 표시하더라도 치료경험담을 카페·블로그 등에 게재했다면 의료법상 불법으로 보고 있다. 이를 위반할 경우 1년 이상의 징역이나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관계자는 의료기관이나 의료광고 대행업체로부터 대가를 받아 의료광고를 게재하는 일반인 블로거들이 많지만 의료광고는 의료기관 개설자, 의료기관 장 또는 의료인만 할 수 있다며 아무리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된 의료광고 포스팅임을 명시하더라도 일반인 의료광고는 형사처벌 받을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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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감성인지 AI로 모바일서 콘텐츠·마케팅 반응 확인한다

감성인지 인공지능(AI) 기술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광고 등 콘텐츠·마케팅 반응을 확인하는 기술이 개발됐다. 모바일 화면을 응시하는 얼굴과 주변 목소리를 분석, 사용자에 콘텐츠가 얼마나 유의미하게 도달했는지 여부를 확인해준다. 콘텐츠나 마케팅 효율성 확인이 가능하다. 페페로네 요소기술은 현재 상용화 단계다. 국내외 모바일 앱 관련 기업과 AI 스피커, AI 로봇 기업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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