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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팟 2019년 10월 21일 뉴스 클리핑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10-21 09:18조회수 : 17
※애드팟 2019년 10월 21일 뉴스 클리핑

1)
성인 63% "나도 유튜버 되고 싶다"…기대소득 월 396만원

성인남녀 3천54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전체의 63%(2천233명)가 유튜버에 도전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연령대별로는 20대가 70.7%에 달했으며, ▲ 30대 60.1% ▲ 40대 45.3% ▲ 50대 이상 45.1% 등으로 연령대가 낮을수록 높은 비율을 보였다. 성별로는 남성(65.2%)이 여성(61.0%)보다 높았다. 유튜버를 본업으로 할 것인지를 물었더니 도전 후 고민하겠다는 응답이 31.8%로 가장 많았으며,부업(30.0%)과 취미(28.1%)로 하겠다는 답변도 비슷했다. 본업으로 하겠다는 응답은 10.0%에 그쳤다. 유튜버 희망자들이 기대하는 수입은 월평균 396만원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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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네이버, 모바일 버전 ‘스마트플레이스’ 앱 출시

네이버는 지역 사업자들의 사업관리를 지원하는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 스마트플레이스는 통합검색, 지도 등 네이버의 여러 플랫폼에 지역 사업자가 업체를 노출 시킬 수 있는 서비스다. 업체를 등록한 이후에는 네이버 예약 파트너센터에서 제공하는 예약, 테이블 주문 등 사업 과정에 도움을 주는 비즈니스툴을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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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대학ㆍ토익 성적표 스마트폰서 발급…모바일 증명서 시대 온다

종이 없이 모바일로 각종 증명서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린다. 데이터를 투명하고 안전하게 관리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증명서 발급 애플리케이션(앱)이 상용화 초읽기에 들어갔다.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삼성전자,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코스콤 등 7개사는 컨소시엄으로 개발을 추진해 온 모바일 전자증명 서비스 이름을 이니셜로 확정하고 연내 정식 출시한다. 컨소시엄에는 현대카드와 BC카드, 신한은행, NH농협은행 등도 추가로 참여하기로 했다. 신규 참여사 영입으로 모바일 전자증명 생태계를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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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음원플랫폼 강자 스포티파이, 상반기도 승승장구

올 상반기 글로벌 음원스트리밍 시장에서 스포티파이가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티파이는 올 상반기 글로벌 음원스트리밍시장 총 매출의 31%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다. 유료가입자 매출로 분류해도 35%의 점유율로 1위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올 상반기 글로벌 음원스트리밍시장이 전년 대비 18% 성장한 110억달러(약 13조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MAU와 유료가입자 매출도 각각 21%와 3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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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직장인 노린 `10월 급여명세서` 사칭 악성 이메일 대량 유포 중

급여명세서를 사칭한 악성 이메일이 국내 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대량 유포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통합보안기업 이스트시큐리티에 따르면 이번 공격은 악성 파일을 첨부한 이메일을 특정 대상에게 발송하는 해킹 이메일 공격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많은 국내 기업이 급여를 지급하는 20일, 25일 시기에 맞춰 10월 급여명세서 안내를 위장한 메일과 악성 파일을 배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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