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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팟 2019년 10월 15일 뉴스 클리핑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10-15 08:56조회수 : 25
※애드팟 2019년 10월 15일 뉴스 클리핑

1)
보험 가입 후 철회비율 'TM(텔레마케팅)이 1위'

TM은 수년째 보험사 판매영업 채널중 청약철회비율 1위의 불명예를 기록 중이다. TM채널 청약철회비율은 2016년 상반기 11.87% 수준에서 같은 해 하반기 11.80%로 소폭 감소했지만 이후 2017년 상반기(12.86%)ㆍ하반기(13.77%), 2018년 상반기(15.30%)ㆍ하반기(15.43%) 등 계속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관계자는 TM은 전화통화로 가입하기 때문에 일반 보험상품에 비해 가입 절차가 간편한 것은 장점이지만, 그만큼 완전판매에서 멀어지는 것이 단점으로 작용한다며 상품 구조가 복잡하거나 치매보험 등 향후 분쟁 소지가 있는 상품에 대해서는 대면판매 방식을 활용해야 불완전판매 소지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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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앱, 작년 성매매·음란정보 적발 2380건…3년새 17배 껑충

스마트폰 앱 성매매·음란정보 적발 건수가 지난해 2380건으로 3년새 17배 뛴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9월 현재 관련 시정건수는 2384건으로 집계, 이미 작년 수준을 넘어섰다. 시정요구를 받은 앱은 대부분 채팅앱이었는데, 올해는 특정 채팅앱에서만 시정요구가 1739건에 달했다. 더군다나 채팅앱은 전기통신사업법 제22조에 따른 부가통신사업자에 해당되지만, 자본금이 1억원 미만일 경우 신고대상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관련 당국에서 채팅앱 운영사가 몇 개 인지 통계조차 낼 수 없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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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정부 이어 여당서도 '타다 금지법' 추진

정부에 이어 여당에서도 타다 금지 법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타다의 1만대 확대 방안을 사회적 대타협 흔들기로 규정하고 정부와 여당이 초강력 대응에 나선 모양새다. 타다의 입지가 더욱 좁아졌다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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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레뷰코퍼레이션, 유튜브 체험단 서비스 오픈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Revu)가 유튜브 체험단 서비스를 오픈한다. 유튜브 체험단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유튜브에서 활동 중인 1인 영상 제작자의 원활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인플루언서라면 누구나 레뷰 회원가입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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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갈수록 증가하는 교육비 카드 결제… 카드사 마케팅 치열

올해부터 초중고 교육비를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게 되면서 상반기 교육서비스업의 누적 카드 승인금액이 지난해 동기대비 9.9%(6500억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수업료, 방과후학교 수강료, 급식비 등 대부분의 학교 교육비를 카드로 결제한 것이 주요한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교육비 결제 시장을 잡기 위한 카드사들의 경쟁도 가열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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