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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팟 2019년 10월 11일 뉴스 클리핑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10-11 09:38조회수 : 22
※애드팟 2019년 10월 11일 뉴스 클리핑

1)
이마트, 유통업계 최초 페이스북과 손잡다…"재미있는 쇼핑데이트"

이마트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익숙한 젊은 고객을 잡기 위해 페이스북과 손잡고 이마트 데이트를 테마로 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실시한다. 기업체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자사 채널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는 경우는 많았지만, 최초 기획 단계부터 페이스북과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 건 이마트가 처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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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카톡 '톡보드' OBT 전환...온라인 광고시장 흔든다

카카오가 카카오톡 비즈보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카카오에 따르면 톡보드는 이미 테스트 기간 중 국내 최고 수준 성과를 기록했다. 제한된 환경에서도 일 평균 2~3억 가량 매출을 기록했다. 참여 기업은 투입비용 대비 매출이 400%를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넷 업계 관계자는 온라인 광고에서 수년간 뛰어난 성과를 보인 페이스북이 지난 해를 기점으로 광고 지표가 하락세고,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가 분산된 수요를 흡수하는 형국이었다 면서 톡보드는 이들 기업보다 단가가 비싸지 않고 노출 범위도 넓어 경쟁력이 높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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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네이버 "리뷰 관리로 온·오프라인 사업효율성 높이세요"

네이버가 이용자들의 리뷰를 활용해 사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공개했다. 이용자들이 적절한 시점에, 다양한 방식으로 리뷰를 남길 수 있도록 하는 도구들과 쌓인 리뷰를 사업주들과 잠재 고객들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도구, 궁극적으로 좋은 리뷰를 많이 남기는 리뷰어들이 다른 사용자들에게 자신을 더 잘 보이게 하는 도구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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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지상파 3사 시청점유율 10% 깨졌다···"콘텐츠 대가 조정 필요"

MBC에 이어 KBS2, SBS까지 시청점유율이 10% 이하로 추락했다. 종합편성채널과 케이블TV 시청점유율 상승에 따른 결과로, 콘텐츠 대가 분배에도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지상파 시청점유율은 계열PP까지 포함하더라도 36.9%로 2017년 8월 대비 8.9%포인트(P) 감소했다. 반면에 종편과 케이블TV는 같은 기간 각각 1.8%P와 7.1%P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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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TV 스트리밍 전쟁 '치킨게임'…디즈니도 월 4달러대 파격할인

애플이 TV+(플러스)를 출시하면서 월 구독료 4.99달러(5천960원)를 책정하자 월트디즈니가 디즈니+의 월정액을 4.7달러(5천600원) 선으로 파격 할인을 시작했다. 그동안 온라인 스트리밍 시장을 지배해온 넷플릭스 기본형 상품 구독료인 월 8.99달러(1만740원)의 절반 수준이다.방송매체들은 디즈니가 경쟁사들에 맞서 5달러 미만의 파격 할인 전략을 내세운 것이라고 평했다. 스트리밍 시장 경쟁은 거의 원가에 근접하는 수준까지 끝없는 저가 전략을 구사하다가 먼저 나가 떨어지는 쪽이 패배하는 이른바 치킨게임 양상을 보인다고 방송매체들은 풀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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