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팟 뉴스스크랩

※애드팟 2019년 10월 7일 뉴스 클리핑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10-07 08:21조회수 : 0
※애드팟 2019년 10월 7일 뉴스 클리핑

1)
유기농·천연 생리대, 온라인 허위·과대광고 사이트 869건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온라인 건강 안심 프로젝트의 하나로 유기농‧천연 재료 사용을 표방한 생리대 광고 사이트 1644건을 점검해 허위·과대광고 사이트 869건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건강 안심 프로젝트는 소비자 밀접 5대 분야(다이어트, 미세먼지, 탈모, 여성건강, 취약계층) 관련 제품에 대한 허위·과대광고 집중 점검한다. 이번에 적발된 사이트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와 온라인쇼핑몰에 사이트 차단 및 게시물 삭제를 요청하고, 판매 사이트를 운영한 의약외품 수입자 및 판매자에 대해서는 관할 지방청과 지자체에서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AKukYm

2)
유튜브, 불법무기 영상에 국내기업 광고게재…시정요구 83% 방치

유튜브가 불법무기, 성매매, 불법 식의약품 등 불법·유해 콘텐츠에도 국내 기업의 광고를 게재하고 있어 불법 콘텐츠 대응에 소극적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이들 불법·유해 콘텐츠 중 유튜브가 시정 요구를 받고 삭제 등 조처한 사례는 58개(16.5%)에 불과했고 나머지 294개(83.5%)는 여전히 방치하고 있다. 관계자는 구글 유튜브가 국내 플랫폼이었다면 불법·유해 콘텐츠를 방치하지 못했을 것이라며 해외사업자가 국내 사업자와 동등한 대우를 받는 것처럼 의무도 동등하게 이행토록 하는 역외규정을 반드시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AKsyXc

3)
박선숙 "토스, 네이버 실검 업무방해...방통위 조사해야"

박선숙 의원이 방송통신위원회에 금융앱 토스 조사를 요구했다. 토스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마케팅을 통해 자사에 유리하거나 광고성인 키워드를 실검 순위에 올려 네이버의 실검 서비스를 원래의 목적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했다는 이유에서다. 또 네이버는 해당 키워드를 부정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알고리즘을 마련하고, 자사 배너 광고 노출로 인한 키워드 상승 등은 실시간 검색어 등에 반영되지 않도록 하는 등 어뷰징 대응 정책을 시행해야 할 것이라며 형법 위반 사항과는 별개로 방송통신위원회는 인터넷 이용자들의 권익보호 측면에서 토스 등의 행위에 대해 확인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VjQYAo

4)
경찰, 주민번호 대체 정보 조회 10년간 '쉬쉬'…네이버·카카오 "몰랐다"

경찰이 인터넷 상의 주민등록 번호와 마찬가지인 개인식별번호 데이터베이스(DB)를 내재화 하고, 10년간 영장 없이 수시로 조회하면서 조회 기록을 제대로 남겨두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 번호가 네이버·카카오 등 대형 사이트의 개인정보와 결합할 경우 이용자의 온라인 행적까지 알아낼 수 있어 악용 소지의 우려가 있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Mg4KzP

5)
디즈니, ABC 등 자회사 네트워크서 넷플릭스 광고 금지

콘텐츠 왕국 디즈니가 자회사로 거느린 미 ABC 방송, FX, 내셔널지오그래픽 등의 네트워크에서 온라인 스트리밍 기업 넷플릭스 광고 방영을 금지하기로 했다. 미 방송업계에서는 디즈니가 다음 달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플러스)를 월정액 6.99달러에 출시하기로 하면서 강력한 경쟁자인 넷플릭스를 견제하는 차원에서 광고 금지 정책을 들고나온 것으로 해석했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MbujBO


국민 부업 대표 플랫폼
애드팟 : https://adpot.kr
카페 : https://bit.ly/31w40fM

모두가 함께 하는 마케팅 애드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