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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팟 2019년 10월 4일 뉴스 클리핑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10-04 07:25조회수 : 0
※애드팟 2019년 10월 4일 뉴스 클리핑

1)
통신 3사, ‘패스(PASS)’로 간편인증 시장 공략 가속화

업계에 따르면 통신 3사가 올해 4월 출시한 패스 인증서 서비스 발급이 올해 안으로 1000만건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패스 인증서는 패스 본인인증 앱과 연동되는 사설인증서다. 공공기관의 각종 본인확인∙온라인 서류발급 신청∙금융거래∙계약서 전자서명에 이용할 수 있다. 최근 공인인증서 제도 폐지 움직임에 따라 편리하고 다양한 사설 인증 서비스가 나오는 가운데 통신업계도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 규제완화가 통신업계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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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9금' 있지만 靑보호책임자 없는 넷플릭스 "요청있으면 지정"

넷플릭스가 그동안 청소년보호책임자 의무 지정 대상에서 빠져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국내법상 청소년관람불가 콘텐츠를 유통하는 일정규모 이상의 정보통신서비스 사업자는 청소년보호책임자를 의무적으로 지정해야 한다. 3개월 일일평균 이용자수 10만명 이상 또는 전년도 매출액 10억원 이상인 사업자가 그 대상이다. 이에 대해 방통위는 예산이 부족해 앱을 제외한 웹사이트 접속자만을 기준으로 넷플릭스 이용자수를 조사하면 약 7만명으로 집계된다고 해명했다. 넷플릭스는 이번 논란과 관련해 정부 요청이 있으면 앞으로 청소년보호책임자를 지정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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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KT, 제2의 '카카페' 노린다···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 분사 추진

KT가 웹소설 연재 플랫폼 블라이스(Blice)의 분사를 추진한다. 내외부 투자를 통해 분사 이후 필요한 자금을 모아 내년 초 새로운 회사를 설립한다는 방침이다. 출시 6년 만에 급성장해 기업공개(IPO)까지 준비 중인 카카오페이지의 성공을 벤치마킹, 경쟁력 있는 웹소설 및 웹툰 기반 플랫폼으로 블라이스를 키운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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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불법 지원금 사기판매 막자" 방통위, 판매자 실명제 연내 도입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동통신사간 과열경쟁으로 불법 지원금을 미끼로 한 스마트폰 사기판매가 급증하자 이에 대응하기 위해 판매자 실명제를 연내 도입한다고 밝혔다. 현재 가입 이후에는 대리점 단위까지만 확인할 수 있고 실제 가입한 판매점 정보는 확인이 불가하다. 앞으로는 이통사 전자청약 시스템 도입으로 판매자 실명을 제공하도록 개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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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서점업`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 대기업 서점 신규출점 제한

중소벤처기업부는 민간 전문가, 각 업계 대표 등으로 구성된 생계형 적합업종 심의위원회를 열어 서적, 신문 및 잡지류 소매업(이하 서적업)을 생계형 적합업종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기업 등은 오는 2024년까지 향후 5년 동안 예외적 승인사항을 제외하곤 신규 출점이 연간 1개로 제한되며, 사업 인수 및 개시, 확장도 금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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