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팟 뉴스스크랩

※애드팟 2019년 9월 18일 뉴스 클리핑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09-18 08:33조회수 : 0
※애드팟 2019년 9월 18일 뉴스 클리핑

1)
정부, 4000억원 규모 '콘텐츠 모험펀드' 신설... 정책금융도 확대

정부가 콘텐츠 모험투자펀드를 신설한다. 민간투자가 잘 이뤄지지 않는 초기 사업에 마중물을 붓겠다는 취지다. 앞으로 3년간 1조원 이상의 정책금융을 추가해 새로운 콘텐츠 창작에 날개를 달아준다. 김용삼 문체부 차관은 펀드 운용사가 과감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정부출자 비중을 상향 조정할 것이라면서 출자와 수익보전에서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관심 있는 운용사를 선정하겠다고 말했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kOHuz5

2)
구글, 10월 15일 픽셀4폰 공개…듀얼카메라 탑재할 듯

구글이 다음 달 미디어 행사에서 새로운 스마트폰 픽셀4를 비롯해 새로운 제품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픽셀4는 그동안 많은 정보가 유출됐으며, 구글도 자사 블로그를 통해 일부 사양을 공개하기도 했다. 제품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애플 아이폰11처럼 후면에 카메라를 위한 큰 사각형 모듈을 탑재한 점이다. 다만 구글은 트리플(3개) 카메라가 아닌 듀얼(2개) 카메라와 특수센서를 내장했다. 구글은 이날 행사에서 픽셀북2, 네스트 스피커 등도 함께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같은 행사에서 구글은 픽셀3를 비롯해 태블릿 픽셀 슬레이트, 스피커 구글 네스트 허브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kr0jIy

3)
"OTT 시장 진출 애플, 선두장악 어려워"

애플이 최근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지만 넷플릭스의 독주체제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 분석가들은 애플TV+ 서비스 가입자수가 일시적으로 넷플릭스의 가입자수인 1억6천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내다봤다. 관건은 애플이 넷플릭스처럼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거액의 자금을 투입할 수 있는지에 달려있다. 투자사 크레딧 스위스는 넷플릭스가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을 주도해온 지난 10년간 축적한 노하우와 사업규모, 콘텐츠와 고객수의 우위 등으로 애플의 진출에도 큰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lT0Fbk

4)
카카오M, 영화 제작까지 나선다…월광·사나이픽쳐스 인수

카카오M이 국내 대표 영화제작사를 인수하며 영화 제작 사업에 진출한다. 카카오M은 영화사 월광의 지분 41%, 사나이픽쳐스 지분 81%를 확보해 최대 주주 지위를 확보했다. 영화사 월광과 사나이픽쳐스가 축적한 제작 역량과 노하우를 확보함으로써, 영화 뿐 아니라 드라마, 디지털 콘텐츠 등 카카오 M 영상 콘텐츠 전반의 제작 역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kqYThc

5)
방통위, 5G 첫 '단통법' 위반 사실조사 착수

방송통신위원회가 이동통신 3사와 대리점·판매점을 대상으로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 위반에 대한 사실조사에 착수했다. 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 이후 첫 사실조사다. 조사 대상 기간은 4월 초부터 8월 말까지로 이른바 성지 등을 통해 갤럭시S10 5G, 갤럭시노트10 5G, LG V50 씽큐 등이 공짜폰 수준으로 판매됐던 행위 전반에 대한 조사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kN25DV


국민 부업 대표 플랫폼
애드팟 : https://adpot.kr
카페 : https://bit.ly/31w40fM

모두가 함께 하는 마케팅 애드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