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팟 뉴스스크랩

※애드팟 2019년 9월 17일 뉴스 클리핑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09-17 08:25조회수 : 0
※애드팟 2019년 9월 17일 뉴스 클리핑

1)
유튜브, 올해 상반기에만 국내 방송사 저작권 13만건 침해

올 상반기 지상파·종편 등 8개 방송사가 저작권 침해를 이유로 유튜브에 시정조치를 요구한 사례는 13만5천712건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페이스북·트위터·네이버·카카오·아프리카TV 등 국내외 플랫폼에 요구된 저작권 침해 시정조치 요구가 총 15만3천81건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전체 시정 요구의 88.7%가 유튜브에 집중된 셈이다. 관계자는 국내 플랫폼 사업자의 저작권 침해 건수가 줄어들고 있지만, 해외 사업자의 침해 건수가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해외 사업자의 저작권 침해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적인 조치에 나서야 한다는 주장을 내놨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kQ5CBt

2)
황토매트에 이어 여성속옷·소파에서도 '라돈'…최대 29배 이상 검출

한국수맥교육연구협회의 황토매트와 디디엠의 여성속옷 바디슈트, 버즈의 소파 보스틴에서 라돈이 검출됐다. 특히 황토매트에서는 기준치의 약 29.7배가 넘는 방사선량이 확인됐다.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업체 8곳에서 제조·수입한 가공제품 8종이 생활주변방사선 안전관리법'에 따른 방사선량 안전기준인 연간 1mSv(밀리시버트)를 초과해 수거명령의 행정조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mlDXZB

3)
美 연준 등 세계 26개 중앙은행, 페이스북 암호화폐팀 만난다

로이터에 따르면 미국 연방준비제도(FRB)와 유럽중앙은행, 영국은행 등 26개 중앙은행 관계자들은 스위스 바젤에서 페이스북 리브라팀 관계자들을 만난다. 이들은 리브라의 범위(서비스)와 설계구조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페이스북이 리브라 출시를 위해 정치권 핵심인사 출신의 로비스트를 적극적으로 영입하며 규제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이날 만남이 청문회 형태가 아니라는 점에서 적절한 합의점을 찾아낼 것이란 기대감도 나온다. 미국 블룸버그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리브라 승인을 위한 미국 내 로비활동에만 약 750만 달러(약 90억원)를 지출한 것으로 알려진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kDa5Yg

4)
위메프, V커머스 ‘60초쇼핑’…소상공인 판로개척 지원

위메프가 V(동영상)커머스를 활용해 온라인 판매에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의 판로개척을 돕는다. 오는 12월까지 70개 소상공인 파트너사 제품의 홍보영상 60초쇼핑을 차례로 선보인다. 60초쇼핑에서는 방송인 장성규, 모델 장현실 등이 크리에이터로 출연, 실제 상품을 사용하며 상품 소개, 활용법, 꿀팁 등 정보를 제공한다. 위메프 기획전 페이지, 유튜브 채널 60초쇼핑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kPmeJr

5)
유튜브뮤직 "랭킹 측정에 유료광고 조회 수 반영 안 한다"

유튜브뮤직이 유료광고 조회를 기준으로 조회수를 측정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신 순수 조회 수를 반영한 24시간 레코드 데뷔 기능을 사용할 방침이다. 유튜브의 24시간 레코드 데뷰로 인정받은 영상은 게재 후 24시간 내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달성한 영상이다. 유튜브는 영상 게재 후 첫 24시간 동안의 조회 수가 얼마나 즉각적으로 문화에 파장을 불러일으키는 보여주는 지표라고 판단했다. 유튜브는 유료 광고는 24시간 레코드 데뷰에는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면서도 그렇지만 광고는 특정 음반의 발매를 대중에게 알릴 수 있는 특별한 수단이 될 수 있다며 영상 광고 상품은 계속 운영할 것임을 밝혔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lSODhZ


국민 부업 대표 플랫폼
애드팟 : https://adpot.kr
카페 : https://bit.ly/31w40fM

모두가 함께 하는 마케팅 애드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