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팟 뉴스스크랩

※애드팟 2019년 8월 19일 뉴스 클리핑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9-08-19 08:48조회수 : 0
※애드팟 2019년 8월 19일 뉴스 클리핑

1)
애플, 국내 고용 첫 공개…"직원 500명·32만개 일자리 창출"

애플은 애플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고용 창출 페이지를 개설해 6월 30일 현재 한국 지사에 직접 고용된 직원 수가 500명이라고 밝혔다. 애플은 이와 함께 국내에서 창출한 일자리 수가 32만5천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국내 부품사 등 협력업체를 통해 12만5천여명, 앱 스토어 생태계를 통해 20만명이다. 구체적인 국내 협력업체 수와 사례도 처음으로 공개했다. 애플은 국내 협력업체 200여개사와 일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제조 6만명, 도매 및 소매·차량 수리 2만명, 전문·과학 및 기술 활동 1만명, 행정 및 지원 서비스 활동 8천명 등의 일자리가 창출됐다고 밝혔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33KZ0FZ

2)
카톡에 전자지갑 탑재…메신저 영향 받을까

올 하반기 안으로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에 가상화폐 전자지갑이 탑재된다. 메신저를 통해 가상화폐를 주고받는 서비스가 국내 처음으로 등장한다. 카카오톡의 속도·기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지, 얼마나 많은 실사용자를 확보할지는 두고 봐야 한다는 업계의 시각이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KVPDuN

3)
"삼성페이가 특허침해"…美 기술업체, 삼성에 소송

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가 특허 소송에 휘말렸다.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는 미국의 솔루션 기업 다이내믹스가 지난달 삼성전자를 상대로 제소한 특허소송에 대해 최근 조사에 착수했다. 다이내믹스는 삼성전자가 모바일 결제 시스템에 자사의 기술을 무단 사용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다이내믹스는 삼성 모바일 기기에 내장된 삼성페이의 결제방식(마그네틱 보안전송·MST) 기술이 자사 특허를 침해했다며 갤럭시S10 시리즈와 기어S3 등 삼성전자 스마트 기기 11개의 수입과 판매 금지를 요청했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TMLGwu

4)
네이버-텐센트 vs 카카오-알리바바···간편결제 '맞수'

네이버와 카카오가 각각 중국 텐센트, 알리바바와 손잡고 아시아 간편결제 시장 공략에 나선다. 네이버는 텐센트, 카카오는 알리바바와 연합전선을 형성했다. 텐센트의 위챗페이와 알리바바의 알리페이는 중국 간편결제 시장을 양분하고 있다. 양사는 이같이 연합전선을 구축, 일본·중국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나섰지만 일본의 수출 규제 등 동북 아시아 정세가 살얼음판을 걷고 있다는 게 변수다. 업계 관계자는 일본의 수출 규제 여파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지는 못하는 상황이라며 하지만 글로벌 간편결제 시장을 공략해야 하는 만큼 파트너 업체들과 예정대로 시스템 연동을 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z1V7OK

5)
구글 어시스턴트, 애플 시리·아마존 알렉사보다 '똑똑'

미 경제매체 CNBC는 벤처캐피털 루프벤처스가 AI 비서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 애플 시리, 아마존 알렉사 서비스의 IQ(지능지수) 테스트 결과에서 구글 어시스턴트가 가장 높았다고 보도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800개의 질문을 모두 이해하고 그중 92.9%에 대해 올바른 답변을 내놨다. 반면 애플 시리는 두 개 질문을 이해하지 못했고 83.1%의 질문에 올바른 답을 제시했다. 알렉사의 경우도 한 개 질문을 이해하지 못했고 질문의 79.8%에 대해 답을 제시했다. 관계자는 구글은 정보 제공 관련 질문에서 더 좋은 성적을 냈고, 시리는 명령을 가장 잘 수행했다며 모든 플랫폼이 짧은 기간에 모든 질문 영역에서 극적인 향상을 보였다고 평가였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33GEBSC


국민 부업 대표 플랫폼
애드팟 : https://adpot.kr
카페 : https://bit.ly/31w40fM

모두가 함께 하는 마케팅 애드팟